카테고리 없음

권세종씨의 삶의 비결 5개항

순수산 2005. 10. 6. 14:28
 

●권세종씨 '삶의 비결' 5개항… 칭기즈칸 어록도●


  "스스로에게 당당할만큼 혼신의 힘으로 '삼세판'한다"

 ‘인생 역전’에 성공한 젊은 권세종씨는 “어떻게 역경을 이겨냈느냐”는 ‘우문(愚問)’에 이렇게 답했다.

1. “스스로에게 당당할 만큼 혼신의 힘을 다해서 ‘삼세판’을 합니다.”

 

2. “어렸을 때 이빨 닦는 버릇 잘 들인 사람이 평생 좋은 치아를 누리듯, ‘좋은 일은 꼭 한다’, ‘해야 할 일이라면 반드시 그날 해치운다’는 습관을 잘 키우면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데 큰 자산이 됩니다.”

 

3. “잠깐 하숙할 때 하숙집 아주머니가 자신의 자식들에게 가르친 ‘머리엔 지혜, 입가엔 미소, 가슴엔 사랑’이란 말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4. “칭기즈칸 어록 중에서 되새기는 구절이 있습니다. ‘가난하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들쥐를 잡아먹으며 연명했다. 배운 게 없다고, 힘이 없다고 탓하지 말라. 나는 내 이름도 쓸 줄 몰랐으나 남의 말에 귀 기울이면서 현명해지는 법을 배웠다. 너무 막막해 포기해야겠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목에 칼을 쓰고도 탈출했고, 뺨에 화살을 맞고 죽었다 살아나기도 했다. 적(敵)은 밖이 아니라 내 안에 있었다.’”

 

5. “‘아, 내가 이것만 아니었다면 얼마나 행복했을까’라고 상상한 후 현실과 비교해 스스로를 고통스럽게 만들지 않습니다. 그런 가정(假定)은 스스로를 갉아먹을 뿐입니다



어떤이의 다짐


*오늘 하루만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최대한 친절해야지.

*직장생활을 계속하는 것이 그들 덕분이라는 생각으로 그들을 대해야지.

*오늘 하루만은 남을 헐뜯지 말아야지.

*어떤 상황에서나 다른 사람의 좋은점을 보도록 애쓰고, 함께 일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칭찬할 만한 점을 찾아보려고   노력해야지.

*오늘 하루만은 남을 나무랄 때 마치 내 잘못을 나무라는 것처럼 자재력과 유머를 가지고 기분좋게 대해야지.

*오늘 하루만은 내가 하는 일에 모두 완벽해야 한다고 고집하지 말아야지.

*무슨 일이든 빨리해서 신기록을 수립하려는 생각을 버려야지.

*나에게 주어진 일을 억지로가 아니라 내 능력에 맞게 해나가려고 노력해야지.

*오늘 하루만은 내가 적성에 꼭 맞는 일을 하고 있지 않다는 생각을 버려야지.

*오늘 하루만은 내가 살고 있는 이 사회와 시대에 감사해야지.

*그리고 나를 강제로 일 시키는 사람이 없는 자유로운 나라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을 고맙게 생각해야지.

*오늘 하루만은 직장에서 건강하게 일하고 있는 것을 행복하게 생각해야지.

*병원의 수술대기실에 있지 않는 것이 참 다행한 일이라고 생각 해야지.